필요한 서류: 여권, 비자 신청서, 여권 사진, 입학 허가서(태국 내 교육기관), 학비 납부 증명서 등
또한 태국 입출국 기록이 많으면 출입국 심사대에서 거절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비자 변경 또는 연장 당일에는 이민국에 오셔서 기다림 없이 처리가 가능합니다.
비자 종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각 서류는 스캔본 또는 사진 파일 형태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필요 서류 목록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경우에 따라 몇몇의 질문과 답이 오가는 경우도 이지만 태국의 입국 심사는 거동 수상자 또는 입국 규정에 위배 사항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단순히 여권에 도장을 찍고 통과하는 과정을 거친다.
비자 수수료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온라인 결제 수단을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여권의 내부 종이가 온전히 보존된 상태여야 한다. 어떤 이유라도 내부 페이지가 손상된 경우는 여권의 유효성이 상실될 수 있다.
태국 입국 과정에서 입국 거부 조치를 받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즉 대부분의 한국인은 태국 입국에 별다른 추가 조치 없이 입국 가능하다. 다만 육로를 통해 입국하는 과정에서는 입국 대기 조치가 적지 않게 발생된다.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글보내기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학위의 공증 사본을 제출해야 할 가능성이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대사관은 학위를 공증할 수 없습니다. 공증 방법에 대한 정보는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
단 허가된 무비자 체류기간을 경과해 체류를 원한다면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하며 방콕유흥 이를 발급 받지 않은 상태로 체류하는 경우 불법 체류자가 된다.
※ 태국 관광비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단기 비자는 태국에 관광, 방문, 친목, 사업 목적으로 단기간 머무를 때 필요한 비자입니다.